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동성로 주차 무료로 하는 방법

by 딴주 2022. 11. 21.

대구 동성로 근처에 편하고 간편하게 무료로 차량을 2시간가량 주차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동성로는 워낙 복잡하고 차량도 많이 있어서 주변 공영 주차장도 금방 차서 대기할 때도 종종 있다. 그래서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게 되는데 주변에 있는 대구백화점이나 현대백화점을 이용한다면 2~3시간가량 무료로 주차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모바일-앱-설치하러가기-아이폰-버튼
현대백화점-모바일-앱-설치하러가기-안드로이드-버튼

1. 대구 백화점 멤버십 활용 방법

동성로 한복판에 대구 백화점 본점이 있다. 대구 백화점의 멤버십 카드를 활용한다면 동성로에서 최대 3시간 주차가 가능하다. 대구 백화점의 멤버십 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포인트 카드로 구성되어있다. 신용카드의 경우 최소 2천원에서 최대 5천 원의 연회비가 발생하지만, 3시간 주차권을 월 최대 6매까지 제공한다. 연회비의 경우 이용실적에 따라 면제받을 수도 있다. 체크카드도 3시간 주차권을 월 최대 6매까지 제공하지만 발급비 2천 원이 발생한다. 발급비는 다음 달까지 3만 원 사용하면 면제된다. 아무래도 연회비가 아니다 보니 체크카드가 가장 유리하다고 보겠다. 연회비, 발급비 없이 정말 무료로 주차하고 싶다면 대백 D-포인트카드를 발급받자. 월 발급 매수는 동일하나 2시간권이 주어진다.

 

주의해야 할 점은 매월 1일에 주차권이 발급된다는 것이다. 멤버십 카드 발급을 받고 조금 기다리는 동안 현대 백화점에 주차하자.

2. 현대 백화점 무료 주차권 활용 방법

현대백화점은 반월당역에 동아 백화점과 나란히 붙어 있다. 동성로 메인 거리까지는 걸어서 5분 정도는 걸리지만, 그래도 2시간 무료로 주차할 수 있다. 현대 백화점은 현대백화점 카드가 있고 앱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연회비 등도 없다. 또한, 페이코 등의 이벤트에서 발급 시 1만 원 받는 이벤트도 자주 진행하고 있으니 확인하고 가입하자. 

 

현대백화점 카드 앱을 설치해서 카드를 발급 받았다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만약 다른 화면이라면 상단의 혜택을 누르면 무료주차권이 2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회점-카드-앱-혜택-화면-주차정산-무료주차권현대백화점-카드-앱-무료주자권-상세-내용
현대백화점 혜택 - 무료주차권

상세 정보를 보면 무료 주차권(2시간)은 매월 2매 제공되고 차량 등록을 해야 한다. 차량은 2대 이상도 가능하다. 저자의 경우 본인 차, 가족 차, 동생 차 이렇게 3대 등록해 놓고 쓰고 있다. 

현대백화점-모바일-앱-설치하러가기-아이폰-버튼
현대백화점-모바일-앱-설치하러가기-안드로이드-버튼

마지막으로 현대백화점 맞은편에 투썸플레이스가 있는데 거기서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커피 한잔 사들고 동성로로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동성로에서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주차할 곳이 없다면 차를 들고 가지 않는다고 저자의 철칙이기는 하나,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간다면 조금 여유로운 백화점에 무료 주차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유용한 정보 모아보기

 

전월실적 없는 신용카드 추천, 10.5% 무조건 적립 가능한 KB 톡톡마이포인트카드

KB국민카드의 KB 톡톡 my point 카드는 전월 실적 없이 무조건 0.5% 적립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서브 카드이다. KB Pay를 이용하여 결제를 진행한다면 최대 20만 원까지 5%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toylake.tistory.com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출시, 이럴 거면 안본다

오늘부터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가 한국을 비롯하여 9개 국가에 출시하였다. 베이식 위드 애즈(Basic with ads)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이 요금제는 1시간당 평균 4분의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 요금이 기

toylake.tistory.com

 

2023 연말정산 미리보기 10월27일 오픈

오늘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가 오픈하였다.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에서는 1월부터 9월까지의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등의 사용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를 활

toylake.tistory.com

동성로-무료-주차-꿀팁-썸네일
동성로 무료주차 썸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