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적금도 오픈런, 특판 어떻게 찾지

by 딴주 2022. 7. 29.

선납 이연 방식으로 적금을 이용하려면 적어도 예금금리보다 1~2%라도 높은 적금을 찾아야 한다. 고금리 시기에만 투자할 수 있는 이 적금 상품 놓치지 말고 지금 당장 찾아 가입해보자.

1. 예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https://portal.kfb.or.kr/), 금융감독원(https://finlife.fss.or.kr/), 저축은행 중앙회(https://www.fsb.or.kr/) 등 공식적으로 은행별로 금리 정보를 모아서 비교해주는 사이트가 있다. 네이버, 모네타(http://finance.moneta.co.kr/), 마이뱅크(https://www.mibank.me/) 등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하고 있다.

 

2. 예적금 금리 찾기 무작정 해보자

서로의 장단점이 있겠지만, 같은 소스(source)를 기반으로 하는 것으로 보인다. 즉, 내용에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접근성이 편한 네이버부터 살펴보겠다.

 

네이버-은행-적금-검색-결과
네이버 적금 금리 비교

 네이버의 경우 접근성이 편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에서 특판으로 이미지 검색하면 블로그나 카페에 올라온 특판 정보도 찾을 수 있다. 

네이버-이미지-검색-특판-조회-결과-최근-1-주일
네이버 이미지 검색 - 특판, 최근 1주일

다음으로 살펴볼 사이트는 모네타이다. 모네타의 경우 커뮤니티와 재테크 칼럼 등 재테크 전문 사이트이다. 해당 사이트의 강점은 커뮤니티를 통하여 현재 진행 중인 특판 상품이 온라인에 갱신되기 전에 미리 알 수 있다. 빨리 마감될 만한 상품은 이런 커뮤니티를 이용해서 빠르게 찾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인터페이스가 단순하여 사용하기 용이한 마이뱅크이다. 예금 비교는 여타 사이트와 다르지 않지만 지점 찾기를 통하여 나의 집이나 직장으로부터 가까운 지점의 금리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소개한 세 가지 사이트로 검색을 하였다면 은행연합회, 금융감독원, 저축은행 중앙회의 사이트를 통하여 한 번 더 금리를 확인한다. 소개한 사이트들은 아무래도 사기업이 운영하기 때문에 금리의 반영이 늦을 수 있다. 그러니 온라인 사이트는 참고만 하고 실제 지점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여 정확한 금리 및 상품 조건 등을 알아봐야 한다.

 

3. 특판을 찾는 나만의 노하우

은행은 매우 많기 때문에 내 생활권에 있는 은행이 어디인지를 먼저 검색하는 것이 좋다. 몇 프로 안 되는 이자 때문에 서울에서 KTX를 타고 지방으로 가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마이뱅크의 지점 찾기를 열어서 필터 항목에 정기적금과 자신이 사는 지역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른다. 

서울-동작구-정기적금-금리-비교-결과-마이뱅크
서울 동작구에 있는 정기 적금 검색 결과 (2022년 7월 29일 기준)

여기서 금리가 높은 은행부터 A, B, C...으로 표기가 되어있으며, 각 알파벳을 누르면 주소와 전화번호가 나온다. 상위에 있는 은행부터 전화를 하여 현재 특판 하는 정기 적금 상품이 있는지, 가입 가능 여부, 선납 이연 가능 여부를 확인한다. 

 

그리고 특판을 하는 은행은 주기적으로 특판을 진행한다. 그러니 한번 거래를 시작하면 해당 은행에서 특판이 진행되면 문자로 알람이 오기 때문에 누구보다 빠르게 특판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이런 특판을 찾기 위해서 온라인 커뮤니티와 네이버 이미지 검색을 통해 자신 인근에 있는 은행들의 지점명이 올라오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한번 거래를 터두면 앞으로는 쉽게 고금리 특판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선납 이연 계산기 받으러 가기

4. 결론

미국의 연방준비제도(Fed)가 어제(2022.7.27) 기준금리를 75bp (0.75%) 인상하는 결정을 했다. 이로써 미국보다 한국이 금리가 낮은 금리 역전 현상이 발생했다. 금리 역전 현상이 발생하면 해외 자본이 한국 밖으로 나가기 때문에, 한국은행은 돌아오는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에서 금리 인상의 압박을 받게 되었다. 그러나 금리가 올라가면 시장이 위축될 수 있기 때문에 고금리 기조가 얼마나 오래 갈지는 미지수이다. 그러니 미리미리 이때만 누릴 수 있는 투자 상품에 서둘러 가입하자!!

(참고로 2022년도에는 8월 25일, 10월 14일, 11월 24일 총 3번의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가 예정되어있다.) 

 

유용한 글 보기

 

선납이연 계산기 무료 배포! 9.9% 특판 적금을 예금처럼

어렸을때는 세뱃돈을 받으면서 그때 처음으로 은행 계좌를 만들고, 부모님에게 의지하여 내 돈을 모으는 재미를 느꼈다. 정작 성인이 되어 사회 생활을 시작하면서 은행을 가게 되면, 아는 것

toylake.tistory.com

 

예적금 특판 정보 자동으로 안내 받는 방법 꿀팁 대공개

예적금 특판에 대한 게시물을 쓰다 보니 이를 자동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라는 궁금증이 생겼다. 예적금 특판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서 내게 알려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가장 쉬

toylake.tistory.com

 

KB국민은행 6% KB스타페이적금 출시, 소액 예금으로 활용하기

KB국민은행에서 스타뱅킹의 KB pay 사용 조건으로 연 6%(최대 6개월)의 KB스타페이 적금이 출시하였다. 이를 소액 예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KB국민은행 6% KB스타페이 적금 가입하러

toylake.tistory.com

썸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