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너지 플러스 앱, 카드 사용방법 이것만 아시면 됩니다~

by 딴주 2022. 9. 28.

인플레이션과 전쟁의 여파로 주유비 고민을 하는 사람은 나뿐만은 아닐 것이다. 현대카드 에너지 플러스 카드와 함께 에너지 플러스 앱의 바로 주유를 활용한다면 주유비의 15%를 할인받을 수 있다. 현대 에너지 플러스 신용 카드를 무실적으로 2개월간 주유비 134,000원까지 2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활용 팁도 공유하니 꼭 확인하길 바란다. (주유 할인 신용카드 추천글 바로보기)

1. 에너지 플러스 앱

GS칼텍스의 에너지 플러스는 에너지기업의 변화와 확장의 의지를 전달하는 미래지향적 사업을 통합하는 브랜드이다. 에너지 플러스 앱은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활성화 차원에서 등장한 것으로 보이며, 조금 더 편리하고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앱이다. 편리함과 할인 혜택을 더하기 위한 방법으로 에너지 플러스 앱의 "바로 주유"라는 것이 있다. 현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바로 주유로 5만 원 주유 시 1천 원~3천 원 주유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2. 바로 주유란 그리고 바로 주유 등록 방법

바로 주유는 앱에 주유소, 유종, 주유 금액, 결제 방법 등 셀프 주유소에서 진행하는 모든 것을 미리 저장해 두고 주유소에서는 앱에서 제공하는 바로 주유 바코드를 인식시켜 한번에 모든 절차를 끝내 빠르게 주유하는 것을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바로 주유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에너지플러스 [구글(안드로이드) /애플(아이폰)] 앱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한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앱 화면에서 바로 주유 시작 버튼을 누른다. 

에너지-플러스-앱-첫-화면
에너지 플러스 앱 첫 페이지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바로 주유 등록이 나오며, 유종과 주유 금액, 그리고 별칭을 지정한다. 주유는 동일한 패턴으로 사람들이 진행하기 때문에 바로 주유를 별칭을 달리하여 몇 건 등록해두고 사용하면 편리할 것 같다. 예를 들어 회사 근처 주유, 집 근처 주유 등으로 별칭을 지정하면 된다.

에너지 플러스 앱 바로 주유 등록하기 첫페이지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포인트 사용, 쿠폰 사용 순서, 보너스 카드 등록, 결제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결제 카드 등록 시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100원이 결제되었다가 취소된다. 모든 것을 등록 완료하면 최종적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한다. 비밀번호는 여섯 자리 숫자로 입력되니 기억하기 편한 번호로 등록하면 된다. 비밀번호는 바로 주유 시 비밀번호 입력 생략 옵션이 있으니 참고하자.

에너지 플러스 앱 바로 주유 등록 화면

사용할 때는 앱에 등록된 바로 주유의 별칭을 보고 선택하면 된다. 선택을 하면 10분간 유효한 바코드가 생성된다. 주유소에서는 아래 바코드를 입력하면 모든 설정된 것이 자동으로 주유기에 입력되니 빠르게 주유를 진행할 수 있다. 

에너지 플러스 앱 바로 주유 사용 화면

 

3. 활용 팁

현재 2022년 9월 28일 기준으로 에너지 플러스 1주년 기념 5,000원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대카드 에너지 플러스 카드를 활용한다면 15% 할인이 가능하다. (주유 할인 신용카드 추천글 바로보기) 월 말에 이 글을 쓰고 있는 이유는 월 초에 신용카드 발급 신청하라는 것이다. 현대 에너지 플러스 카드는 발급월을 포함하여 2개월간 무실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추가로 현대 에너지 플러스 카드를 바로 주유에 등록하면 1만 원 이상 주유 시 1만 원 주유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고, 기존 현대 카드를 사용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바로 주유 첫 결제시 3만원 캐시백 이벤트를 하고 있다. 또한 두번째 이벤트에 해당하는 사람의 경우 5만원 이상 바로 주유시 2만원 추가 캐시백 이벤트가 있으니 총 5만원의 혜택이 있다. 그러나 저자의 생각에는 현대 카드 12만원 이상 혜택을 주는 카드를 미리 발급 받고 앞서 말한 1만원 주유 쿠폰을 받는 것이 합리적이라 생각한다. 

4. 주의 사항

에너지 플러스 앱을 활용한 바로 주유의 가장 큰 단점은 지원하는 주유소의 수가 매우 적다는 것이다. 수도권에서는 모르겠으나 지방에서는 더더욱 적으니 앱을 설치해서 둘러보기를 하여 본인 직장이나 집 혹은 오가는 길에 바로 주유를 지원하는 주유소가 있는지 확인하고 앱을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주유비 할인 카드 추천

 

주유비, 하이패스 10% 무조건 할인는 노하우

높은 물가 상승으로 인하여 차량 유지 및 관리비가 걱정되시지 않으신가요? 이 글을 통하여 주유비를 10% 할인받는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하이패스도 기존 출퇴근 시 적용되는 할인 외에 추가

toylak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