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7,500원 할인 받은 에너지 플러스 주유 앱 사용 후기

by 딴주 2022. 10. 5.

휘발유와 경유 값이 많이 낮아지긴 했지만, 주유소에 가면 여전히 주유하기 부담스럽다. 이전 포스트에서 주유비 최대 15%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에너지 플러스 앱과 카드를 소개하였다. 실제 에너지 플러스 앱을 사용하여 6만 원 주유하고 17,500원 할인받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1. 주유소 가기전 사전 준비

에너지 플러스 앱의 "바로 주유"를 이용하여 15% 할인을 받고자 한다. 우선 에너지플러스 [구글(안드로이드) /애플(아이폰)] 앱을 설치한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앱 둘러보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일단 가입하지 않고 둘러보기만 한다. 아래 에너지 플러스 앱 첫 페이지에서 주유소를 검색한다.

에너지 플러스 앱 첫 페이지

처음에는 모든 GS 주유소가 나온다.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 바로 주유 버튼을 누르면 바로주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유소가 화면에 나온다. 다행히 우리 동네에 한 군데 서비스하는 곳이 있다. 이를 확인하고 에너지 플러스 가입을 진행하였다.

에너지 플러스 앱 - 주유소 검색

현재 회원 가입만 해도 5,000원 주유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매일 10시 선착순 100명에게 6만 원 이상 주유 시 1만 원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지난달 말 나는 매일 아침 9시 59분에 알람을 맞춰두어 한 3일 만에 이 쿠폰을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월 초가 되는 시점 현대 에너지플러스 카드를 발급받았다. 10월 말까지 현대 에너지플러스 카드로 1만 원 이상 결제시 1만원 주유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라 주유 후 1만원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니 연회비는 이것으로 퉁 칠 수 있다. 그리고 에너지플러스 카드는 발급 즉시 사용 가능하니 참고 바란다. 끝으로 바로 주유를 등록하였다. 등록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트를 참고하길 바란다.

2. 주유소로 출발

에너지 플러스 앱을 설치 및 회원 가입하고, 쿠폰들을 받고, 에너지 플러스 현대카드도 발급받았으니 주유소로 출발하였다. 앱에서 바로 카카오 네비 앱으로 연결이 된다. 카카오 네비 앱이 설치 안되어있어서 그냥 기존 사용하던 네비 앱에 주유소 이름으로 검색하여 찾아갔다. 흐릿하여 잘 안 보이지만, 바로 주유를 지원하는 주유소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일반 주유와 바로 주유를 선택할 수 있다.

바로 주유 지원 주유기

또한 주유기에 아래 그림과 같이 바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장치도 있다. 에너지 플러스 앱을 실행시켜 미리 저장한 바로 주유를 선택한다. 그럼 바코드가 나오는데 이 바코드를 주유기에 인식시킨다. 

주유기 바코드 인식 장치

아래 그림을 보면 에너지 플러스 앱에 저장되어있던 6만 원 이상 주유 시 1만 원 할인이 자동 적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주유 시작 버튼을 누르면 주유기를 들라는 안내 멘트가 나온다. 

주유기 바코드 인식 후

3. 후기

일반 셀프 주유소와 비교하여 주유기의 버튼을 누르는 횟수를 줄일 수 있었다. 그러나 주유기 앞에서 휴대폰을 꺼내 앱을 실행시키고, 바로 주유 바코드를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은 여전히 존재하였다. 앱 실행이 조금 늦어지자 내가 뭔 부귀영화를 누리고자 이러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다. 그러나 이벤트로 받은 쿠폰들 적용이 자동으로 되고, 에너지 플러스 현대카드로 15% 할인받을 수 있을 것을 생각하니 6만 원어치 주유하는데 실제 42,500원 사용하였다. 17,500원 할인받은 셈이다. 

바로 주유를 지원하는 주유소도 동네 한 개밖에 없으며 약간은 먼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나처럼 도심에 살지 않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그래도 쿠폰을 많이 주고 있으며, 현대카드는 무 실적으로 2개월간 사용할 수 있으니, 일단 두 달만 사용해 보겠다.

 

유용한 정보 모아보기

 

에너지 플러스 앱, 카드 사용방법 이것만 아시면 됩니다~

인플레이션과 전쟁의 여파로 주유비 고민을 하는 사람은 나뿐만은 아닐 것이다. 현대카드 에너지 플러스 카드와 함께 에너지 플러스 앱의 바로 주유를 활용한다면 주유비의 15%를 할인받을 수

toylake.tistory.com

 

주유비, 하이패스 10% 무조건 할인는 노하우

높은 물가 상승으로 인하여 차량 유지 및 관리비가 걱정되시지 않으신가요? 이 글을 통하여 주유비를 10% 할인받는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하이패스도 기존 출퇴근 시 적용되는 할인 외에 추가

toylak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