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저축은행이 불안한 당신을 위한 1금융권 파킹통장 추천

by 딴주 2022. 10. 11.

저축은행에는 3% 이율이 넘는 파킹통장이 즐비하지만, 그래도 좀 불안하다. 2010년대 초 많은 저축은행이 문을 닫았으며, 또한 최근 기사에 위험노출액이 저축은행사태이후 최대라고 한다(기사 참조). 예금자보호 한도인 5천만원 이내면 괜찮겠지만, 그것도 좀 망설여 진다면 1금융권 파킹통장을 살펴보고 가입하자.

1. 금리 비교 

얼마전 토스 뱅크에서 금리를 인상하였다. 토스 뱅크 파킹통장을 포함하여 1금융권 파킹통장을 요약한다. 대부분 인터넷 뱅킹이 많은 이율을 제공하고 있지만,  KDB산업은행과 SC제일은행도 흥미로운 상품이 있어 소개한다.

은행 이율 (%) 한도 (만원) 참고 사항
케이뱅크 2.5 30,000 플러스박스 이용시
토스뱅크 2.3 10,000  
카카오뱅크 2.2 1,000 세이프박스 이용시
KDB산업은행 2.25 제한 없음  
SC제일은행 
(SC제일EZ통장)
2.5
(우대 1.5)
제한 없음 6개월간 1.5% 우대 이율
페이코를 통한 가입시 1만원 포인트 지급
SC제일은행 
(마이런통장)
3
(우대 0.3)
  판매기간: ~22.10.28
우대금리: 첫거래
예치 기간에 따른 차등 금리

2. 추천 파킹통장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의 플러스박스, 세이프박스는 사용이 좀 귀찮은 감이 있다. 두가지 모두 수시입출금 통장의 돈을 따로 떼어두어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방식이다. 내가 일정 금액을 박스 안에 두어야 그 금액에 대해서만 우대 이율이 적용된다. 개인적으로 이 방식은 너무 불편하고 이자를 더 받고자 자주 들어가 설정해주고 해야하지만, 돈 쓰는것이 불편해야 더 잘 모을 수 있지 않은가?  그래서 현재 1금융권 최고금리를 주는 파킹통장인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를 추천한다. 

이러한 방식이 불편하다면, KDB산업은행의 수시입출금통장을 추천한다. 토스뱅크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금리에 한도가 무제한인 점이 강점이다. 부동산 전세, 매매 대금이 잠시 묶여 있을 것이라면 아무래도 한도가 없이 가장 많은 이율을 주는 KDB산업은행 HI비대면통장을 이용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SC제일은행의 두가지 통장은 이율이 높지만, 우대 조건이 까다롭니다. SC제일은행을 사용한 적이 없다면 페이코를 통하여 EZ통장을 발급 받고 1만원 포인트 지급 혜택을 받자. 마이런 통장의 경우 예치 기간이 30일 이내라면 0.1% 우대 금리 포함해도 0.4% 금리이다. 조금 오래 둘 돈이라면 상관없겠지만, 우리에게 파킹통장은 카드대금 지급 전까지 묶여있는 돈일 때가 많다. 아무래도 30일 이내로 이용한다면 이 통장은 피하도록 하자.

 

예적금 관련 유용한 정보 모아보기

선납이연 계산기 무료 배포! 9.9% 특판 적금을 예금처럼

 

선납이연 계산기 무료 배포! 9.9% 특판 적금을 예금처럼

어렸을때는 세뱃돈을 받으면서 그때 처음으로 은행 계좌를 만들고, 부모님에게 의지하여 내 돈을 모으는 재미를 느꼈다. 정작 성인이 되어 사회 생활을 시작하면서 은행을 가게 되면, 아는 것

toylake.tistory.com

4.6% 제1금융권 케이뱅크 정기 예금

 

4.6% 제1금융권 케이뱅크 정기 예금

우대조건 없이 4.6% 이율을 주는 정기 예금을 발견하였다. 국민은행 4.2% 이율의 예금을 가입했다가 바로 해지하고 갈아타게 만든 그 예금! 케이뱅크 코드K 정기 예금을 살펴보자. 1. 가입 방법 케

toylake.tistory.com

DGB 대구은행 4.3% 특판 예금 (5천억원 한도 소진시까지)

 

DGB 대구은행 4.3% 특판 예금 (5천억원 한도 소진시까지)

주식도 흘러내리고, 코인은 보이지도 않고, 부동산도 주춤하는 이 시기 내가 가진 목돈을 안전하게 굴릴 수 있는 방법은 늘 고민일 것이다. 국민은행에 이어 제1금융권인 DGB 대구은행도 55주년

toylak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