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적금 특판 정보 자동으로 안내 받는 방법 꿀팁 대공개

by 딴주 2022. 10. 14.

예적금 특판에 대한 게시물을 쓰다 보니 이를 자동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라는 궁금증이 생겼다. 예적금 특판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서 내게 알려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가장 쉬운 방법: 은행, 상호협동조합, 금고 등에 가입

예적금 특판을 진행한 곳은 다시 특판을 진행한다. 또한, 특판을 하는 은행이 계속해서 특판을 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다 보니 주변에 특판을 진행하는 은행이 있다면 돈이 없더라도 일단 가서 가입을 해두자. 그러면 해당 은행에서 특판이 진행되기 전에 누구보다도 먼저 알림 문자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고, 예적금 특판을 가입하기 위해 여러 은행이나 금고를 이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이러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2. RSS 리더기 활용

RSS란 Real Simple Syndication 혹은 Rich Site Summary의 약어로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신규로 등록되는 최신 콘텐츠에 대한 요약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기 위한 수단이다. 즉, 내가 관심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의 사이트 피드라는 것을 등록하면, 업데이트되는 글들이 수시로 (혹은 일정한 간격으로) 내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배달이 되는 것이다. 사이트 피드는 발행한 글이나 콘텐츠의 제목과 일부 내용을 모아둔 텍스트로 많은 사이트나 블로그에서 끝에 rss가 붙어 있거나, 혹은 아래 그림처럼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 

 

 

RSS-사이트-피드-아이콘
RSS 사이트 피드 아이콘 예시

RSS 사이트 피드는 아웃룩이나 리더기를 통하여 우리가 볼 수 있는 형태로 바뀐다. 그냥 피드의 링크를 주소창에 입력하면 텍스트만 주르륵 나와서 무엇이 제목이고 무엇이 내용인지 구분하기가 어려울 정도이다. RSS 리더는 대부분 Feedly를 추천하고 있으며 사용법이 잘 정리된 블로그 포스트를 링크로 남긴다. (Feedly 사용법) 참고로 이 블로그의 RSS 피드를 남겨 놓을 테니, 이를 이용하여 예적금 특판 정보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자. 

이 딴주머니 RSS Feed: https://toylake.tistory.com/rss 

3. 이메일로 특판 정보 받기

네이버 검색으로 예적금 특판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이전 포스트에서 살펴보았다. (이전 글 확인하기: 적금도 오픈런, 특판 어떻게 찾지) 구글에서는 검색 결과를 모아서 메일로 알람을 주는 구글 알리미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시로 혹은 주기적으로 예적금 특판 정보를 이메일로 확인할 수 있다. 

구글에 로그인을 하고 구글 알리미 서비스로 들어간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창에 정기적금 특판을 입력하고 알림 만들기 버튼을 누른다.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예시 결과를 볼 수 있으니 적절한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관악구 새마을금고 적금 특판 이런 식으로 말이다. 

구글-알리미-서비스-화면
구글 알리미 서비스

키워드를 입력하고 알림 만들기 버튼을 눌렀다면 아래 그림처럼 수신 빈도, 출처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특판 정보를 수신 빈도를 정하고, 출처는 자동으로 기본 선택되어있다. 가능한 많은 소스로부터 입력받는 것이 좋다면 자동으로 그렇지 않다면 한 가지 소스를 정한다. 여기서 블로그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것은 한국 블로그가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즉, 특판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다. 저자가 웹으로 선택한 이유도 한국 블로그가 검색이 되고, 뉴스는 제외할 수 있어서이다. 하단에 알리미 미리보기를 보며 선택하자. 수신 위치를 앞서서 설명한 RSS로 하여 feed로 생성해도 되지만, 여기서 개인 구글 메일을 선택하면 매번 메일로 확인할 수 있다. 알림 업데이트를 누르면 완성이다.

구글-알리미-알림-내용-입력-예시
알림 만들기 화면

예적금 특판 정보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다. 개인적으로는 특판을 진행하는 은행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상황에서는 블로그, 유튜브 등의 RSS Feed 정보를 Feedly와 같은 리더기(뷰어)에 등록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 생각하다. 또한 간편함과 편리성을 따진다면 메일로 최신 검색 결과를 받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앞선 방법들이 어렵다고 좌절하지 말자. 꾸역꾸역 특판 정보를 찾아내 가입한다면, 혹은 과거에 진행했던 은행에 가입한다면 해당 은행에서 특판 할 때마다 미리 문자를 보내줄 테니 말이다.

 

유용한 정보 모아보기

선납이연 계산기 무료 배포! 9.9% 특판 적금을 예금처럼

 

선납이연 계산기 무료 배포! 9.9% 특판 적금을 예금처럼

어렸을때는 세뱃돈을 받으면서 그때 처음으로 은행 계좌를 만들고, 부모님에게 의지하여 내 돈을 모으는 재미를 느꼈다. 정작 성인이 되어 사회 생활을 시작하면서 은행을 가게 되면, 아는 것

toylake.tistory.com

적금도 오픈런, 특판 어떻게 찾지

 

적금도 오픈런, 특판 어떻게 찾지

선납이연 방식으로 적금을 이용하려면 적어도 예금금리보다 1~2%라도 높은 적금을 찾아야 한다. 고금리 시기에만 투자할 수 있는 이 적금 상품 놓치지 말고 지금 당장 찾아 가입해보자. 1. 예적금

toylake.tistory.com

선납 이연의 모든 것, 선납 이연 계산기 배포

 

선납이연의 모든 것, 선납이연 계산기 배포

지속되는 금리 인상으로 인하여 부동산을 포함하여 주식과 코인 투자에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고금리 시대에 9.9%의 고이율 적금(2022년 9월 기준)을 이용하여 목돈을 굴릴 수 있는

toylak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