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B 스타 페이 적금으로 6% 예금 두배 효율로 만드는 방법

by 딴주 2022. 10. 25.

적금을 예금처럼 활용하는 방법으로 선납 이연이 있다. 그러나 KB국민은행의 KB스타 페이 적금은 선납 이연의 조건인 정기 적금이 아닌, 자유 적금이다. 자유 적금을 예금처럼 활용하는 방법은 월 납입 한도까지밖에 예치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매월 말일에 가입하여 이 예치할 수 있는 금액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KB국민은행 6% KB스타페이적금 가입하기

1. KB스타페이적금 소개

KB스타 페이 적금은 KB스타뱅킹의 Pay 결제 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최고 6%(우대 4.2%)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자유적립식 예금 상품으로 1인 1 계좌이고, 월 납입 한도는 30만 원까지이다. 계약기간은 6개월인 단기 상품이다.

 

우대 금리를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가입기간 (180일)동안 KB스타뱅킹 앱의 Pay를 이용하는 것이다. 하루에 0.1%로 180일 중 42일을 사용하면 최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KB Pay 앱이나 Liiv KB Pay를 이용한 건은 카운트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2. 적금을 예금 처럼 두배 활용하기

자유적금을 예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간단히 말하면, 가입 시 월 납입금 한도를 채워서 납입하고, 만기일까지 납입하지 않는 것이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월 납입금만큼은 예금처럼 온전히 만기일까지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월 납입액의 한도가 적을 경우 그 효과가 적다. 

 

예치 금액이 적어서 효과가 적은 이 문제를 가입일을 조정함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가입일을 월 말에 가입하는 것이다. KB스타페이적금의 예를 든다면, 2022년 10월 30일에 가입하여 30만 원을 납입한다. 그리고 그다음 날 다시 30만 원을 납입하여 총 60만 원을 6% 예금처럼 활용할 수 있다. 물론 추가 납입한 금액에 대해 하루치 이자를 받지 못하지만, 자유 적금을 두배로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이라 할 수 있다. 

자유적금을 예금처럼 활용하는 방법은 예전 글을 참고하자.  1금융권의 자유 적금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KB국민은행에서 이번에 출시한 KB스타 페이 적금을 두 배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였다. 요즘 제2금융권뿐만 아니라 1 금융권에서도 금리를 높여 돈을 쓸어 모으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좋은 금리의 상품이 더 나올 수 있으니, 소액으로 짧은 거치 기간인 KB스타 페이 적금이 모두에게 유리한 상품이라 생각한다. 

 

유용한 정보 모아보기

KB국민은행 6% KB스타페이적금 출시, 소액 예금으로 활용하기

 

KB국민은행 6% KB스타페이적금 출시, 소액 예금으로 활용하기

KB국민은행에서 스타뱅킹의 KB pay 사용 조건으로 연 6%(최대 6개월)의 KB스타페이 적금이 출시하였다. 이를 소액 예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KB국민은행 6% KB스타페이 적금 가입하러

toylake.tistory.com

4.6% 제1금융권 케이뱅크 정기 예금

 

4.6% 제1금융권 케이뱅크 정기 예금

우대조건 없이 4.6% 이율을 주는 정기 예금을 발견하였다. 국민은행 4.2% 이율의 예금을 가입했다가 바로 해지하고 갈아타게 만든 그 예금! 케이뱅크 코드K 정기 예금을 살펴보자. 1. 가입 방법 케

toylake.tistory.com

저축은행이 불안한 당신을 위한 1 금융권 파킹 통장 추천

 

저축은행이 불안한 당신을 위한 1금융권 파킹통장 추천

저축은행에는 3% 이율이 넘는 파킹통장이 즐비하지만, 그래도 좀 불안하다. 2010년대 초 많은 저축은행이 문을 닫았으며, 또한 최근 기사에 위험노출액이 저축은행사태이후 최대라고 한다(기사

toylak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