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 주식 이것을 주목하자

by 딴주 2022. 11. 8.

카카오 주가가 20주 이동평균선에 근접했을 때 다시 하락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차트를 보면서, 20주 이동 평균선을 찾는 방법과 현재 카카오 주가 차트를 확인하자.

1. 이동평균 이해

네이버 증권에서 카카오를 검색하여 선택한다. 현재의 주가가 나오고 그 바로 밑에 메뉴에서 차트를 클릭한다. 차트 상단에 일, 주, 월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일이 선택되어있을 것이다. 이것을 주로 바꾸자.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카카오-20-주-이동평균과-주가간의-관계
카카오 주 단위 차트

그림 중간에 이동평균 5 20 60 120이 있다. 이것을 일 단위로 하면 직전 5일, 20일, 60일 120일간의 주가의 평균이다. 예를 들어 이동평균 5(초록색 실선)에서 오늘이 2022년 11월 7일(월)이니, 그 전 10월 31일(월)부터 11월 4일(금)까지 5일간의 평균값이다. 11월 4일(금)이 되면 해당 날수만큼 줄이면 되고 장이 열리는 날만 카운트된다. 

우리가 설정한 것은 주이다. 이렇게 되면 이동평균도 주단위로 바뀐다. 직전 5주간의 평균, 직전 20주간의 평균 이렇게 말이다. 

2. 20주 이동평균에 집중하자

앞서 살펴본 차트에서 20주 이동평균(붉은색)을 주목하여 보자. 주가가 20주 이동평균 근처까지 왔다가 다시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즉 20주 이동평균에서 많이 떨어졌을 때 매입을 하고, 20주 이동평균과 많이 붙었을 때 매도를 하는 전략을 취할 수 있다. 

주 단위이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을 맞추기는 어려울 수도 있다. 일단위로 이동평균의 날짜를 조정하여 앞선 예제 같은 것을 찾는다면 일 단위로 매수/매도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본 내용은 개인의 투자 의견이며,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키움 증권 채권 구매하는 방법과 1만원 채권 공짜로 얻는 방법

 

키움 증권 채권 구매하는 방법과 1만원 채권 공짜로 얻는 방법

주식은 불안하고 예적금은 수익이 너무 적다 생각한다면 채권 투자를 고려하게 된다. 그러나 본인 주변에 채권을 어디서 어떻게 사는 것인지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키움 증권의 증권 거래

toylake.tistory.com

가치주 장기 투자 종목 발굴: 하나머티리얼즈

 

가치주 장기 투자 종목 발굴: 하나머티리얼즈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좋은 (오를 만한) 기업을 찾아서 언제 살 것인지는 가장 큰 고민이며 어려움이다. 가치투자의 관점에서 종목을 발굴하고 매입 시점을 잡아 보고자 한다. 1

toylake.tistory.com

ISA 투자로 절세 혜택 놓치지 마세요

 

ISA 투자로 절세 혜택 놓치지 마세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는 저금리, 저성장 시대에 개인의 종합적 자산관리를 통한 재산형성을 지원하려는 취지로 도입한 절세 계좌이다. 핵심적인 키워드는 절세와 자산관리에 있다. 하나의

toylak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