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도 성남시 재산세 환급 조회 및 신청 방법

by 딴주 2022. 11. 8.

지난 10월 성남시는 시정 보도 자료를 통해 성남시 소재 공시지가 9억 원 이하, 1 주택자의 재산세를 최대 50% 감면해 주는 안을 발표하였다. 위텍스를 통해 환급금을 조회하고 신청하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한다. 

경기도-성남시-로고
성남시 로고

1. 스마트 위택스 

휴대폰에 스마트 위택스를 설치한다. 스마트 위택스는 지방세를 낼때 모바일로 조회 및 납부를 돕는 앱이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한다. 스마트 위택스를 이미 가입한 사람은 로그인하면 된다. 가입하지 않은 사람은 가입을 진행하는데 간편 인증이나 금융 인증 또는 공동인증으로 본인 인증을 해야 하니 이를 준비해 두자. 

2. 환급금 조회 방법

스마트 위택스를 설치하였다면 아래 그림과 같은 첫 페이지를 볼 수 있다. 검색 창 밑에 4 가지 항목을 볼 수 있다. 그중 가장 마지막에 환급금 항목을 선택한다. 그럼 다음 화면과 같은 재산세(주택) 환급금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위택스-앱-첫-페이지스마트-위택스-환급금-조회-결과
스마트 위택스 환급금 조회 과정

3. 환급금 신청 방법

상기 이미지에서 하단에 보면 환급신청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본인의 계좌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 거기에 본인 계좌 정보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재산세 환급을 받을 수 있다. 

 

급하게 성남시 재산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을 살펴보았다. 공시 지가 9억원 이하만 가능하고 최대 50%이기 때문에 정확히 50%가 되지 않을 수 있다. 저자도 50%에 많이 미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없던 돈이 생긴 것 같아 기분은 좋다. 

 

유용한 정보 모음

 

성남시 2022년에 납부한 재산세, 50% 환급 받을 수 있는 사람은?

2022년 10월 18일 성남시는 시정보도자료를 통해 성남시 소재 9억 원 이하 1 주택자 재산세를 50% 감면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는 10만 가구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이며, 다음 달 11월 중 재산세

toylake.tistory.com

 

연말이 되기전 꼭 확인해야할 것, 연말정산 미리보기 올해는 언제 시작하나

매년 1월 중순에서 2월 초는 회사에서 연말 정산한다고 정신이 없다. 연말정산 때마다 신용카드를 얼마 더 쓸걸, 장은 전통시장에서 살걸 이런 후회를 하게 된다. 후회하며 시작하는 연초를 보내

toylake.tistory.com

 

분당구 새마을금고 특판 정기적금 (feat. 새마을금고 배당율, 안정성, 사무소 위치 확인하는 방법)

분당 소재의 새마을금고는 총 24개이며, 전반적으로 정기적금 금리가 4% 정도로 양호하지만, 특판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한 5% 이상의 정기적금 이율을 제공하는 것은 낙원 금고뿐이었다(2022년 9

toylak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