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적금 유목민들에게는 이만한 앱이 없습니다 Thanks, Toss

by 딴주 2023. 1. 9.

파킹통장도 자주 옮겨 다니고, 예적금 가입을 위해 1 금융권뿐만 아니라 상호금융, 저축은행 등의 수시 입출금통장도 많이 가입하다 보면 내가 뭘 가입했나 헛갈리시죠? 이럴 때 토스를 이용하세요. 저는 토스를 은행 포털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1. 토스를 포털로 사용하면 좋은 점

커뮤니티를 참고하여 작성을 하자면, 마이 데이터를 통하여 은행을 토스로 연결했을 때 가장 큰 장점은 단연 앱 속도입니다. 주거래 은행이 KB국민은행이지만, 앱이 구동될 때 무겁다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요즘 KB Pay 이벤트로 자주 들어가는데 이때 유독 거슬립니다. 참고로 이벤트는 아래 글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전월실적 없는 신용카드 추천, 10.5% 무조건 적립 가능한 KB 톡톡마이포인트카드

KB국민카드의 KB 톡톡 my point 카드는 전월 실적 없이 무조건 0.5% 적립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서브 카드이다. KB Pay를 이용하여 결제를 진행한다면 최대 20만 원까지 5%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toylake.tistory.com

두 번째 장점은 수수료가 없다는 것이다. 뭐 이건 다른 은행들도 이체 수수료 무료인 것도 많으니 이점이 아닐 수도 있지만, 모든 ATM에서 입금과 출금 그리고 온라인 이체 수수료가 전혀 없는 것은 사용할 때 아무런 신경을 안 써도 되는 장점이 있다. 

 

 

세 번째 장점은 주 통장도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너도나도 올리는 파킹통장의 이율에 따라 철새처럼 사는 인생, 토스에서 주거래 통장을 바꾸면 언제나 동일한 경험으로 은행을 이용할 수 있다.

 

네 번째 카드값 연체를 막을 수 있다. 토스 계좌로 카드값 이체를 한다면, 해당 계좌에 잔액이 부족해도 자동으로 다른 계좌와 연결하여 카드값 등을 납부하는 기능이 있다. 토스 뱅크 자동납부를 클릭하면 카드값을 토스뱅크로 연결할 수 있는데, 아래 기타 부분을 보면 다른 계좌로 연체 막기 부분이 있다. 이 부분을 설정하면 된다.

 

다섯 번째 중고 거래 시 사기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온라인 짤로 많이 돌아다니지만, 토스를 이용한 송금을 진행할 시 해당 계좌의 위험성을 미리 알람 받을 수 있다. 

 

그 외 출금 전 예정액 미리 알림, 카드 사용 내역, 송금 가계부, 이체 시 사진 기능을 통한 계좌번호 입력 등 편리한 기능이 정말 많다. 

 

2. 단점은 없는가? 

온라인 이체를 시행하면 내 통장에 남기는 적요 메시지가 토스XXX으로 남는다. 그래서 각 은행 앱이나 통장을 정리해서 보는 사람이라면 불편할 것이다. 

 

파킹 통장 이율이 높지는 않다. 요즘 5% 파킹통장도 등장한 시기에 2.3%는 너무 적은 감이 있다. 그래도 고금리 파킹통장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니 큰 단점은 아니다. 

 

 

토스를 통하여 본인만의 은행 허브를 만들어 보지 않겠는가? 은행 허브가 갖춰졌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여 고효율의 고금리 적금 재테크를 시도해 보자. 

 

선납이연의 모든 것, 선납이연 계산기 배포

지속되는 금리 인상으로 인하여 부동산을 포함하여 주식과 코인 투자에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고금리 시대에 9.9%의 고이율 적금(2022년 9월 기준)을 이용하여 목돈을 굴릴 수 있는

toylake.tistory.com

 

은행 예적금 특판 상품 가입, 사회 초년생이라면 이렇게 하세요.

기준 금리 상승으로 예적금 특판이 많은 은행에서 진행되고 있다. 본인이 10% 적금 특판 상품을 가입하면, 정말 연 10% 수익률이 가능할까? 그렇지 않다. 적금과 예금의 수익률이 다르고, 이자에

toylake.tistory.com

 

무료 선납 이연 계산기를 활용한 10% 특판 적금 예금처럼 활용하기

선납 이연 계산기는 선납과 이연의 날 수를 계산하여 정기 적금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도록 돕는 도구이다. 여기서 선납이란 정기적금에서 정해진 납입일보다 미리 납입을 하는 것을 말하며

toylake.tistory.com

댓글